본문 바로가기
영화

쥬만지3<쥬만지 : 넥스트 레벨> 정보 줄거리 결말 감상 후기

by 힐링 뮤 2023. 12. 26.

쥬만지 시리즈를 잇는 게임 속 이야기 <쥬만지 : 넥스트 레벨>

영화 소개글 : 망가진 쥬만지 게임 속으로 들어간 일행과 할아버지들, 현실 세계로 돌아오기 위한 목숨을 건 미션을 시작한다.

쥬만지-넥스트레벨-영화-포스터
쥬만지 넥스트 레벨 포스터

1. 정보

영화 '쥬만지 : 넥스트 레벨 (Jumanji: The Next Level)'은 쥬만지 3번째 편으로 2019년 12월 11일에 개봉한 미국의 액션,모험 영화입니다. 관람등급은 12세 관람가이며, 러닝타임은 122분입니다. 평점은 7.81점으로 높은 편이며 관객수 105만명을 기록하였습니다. 감독은 '제티크 캐스단'이고, 출연한 주연 배우로는 '드웨인 존슨'과 '잭 블랙', '케빈 하트' 그리고 '카렌 길런'이 있습니다.

2. 줄거리

비디오 게임 쥬만지에서 빠져나온 지 1년 뒤, 스펜서와 프리지, 그리고 베서니와 마사는 고등학교를 졸업하고 각기 다른 지역으로 흩어졌지만 여전히 연락하며 친하게 지내고 있습니다. 그러나 스펜서와 마사는 잠시 시간을 갖는 중입니다.

네 명은 오랜만에 만나기로 약속을 하고, 스펜서는 친구들과 만나기 위해 고향의 집으로 돌아옵니다.

집에는 스펜서의 할아버지인 에디가 고관절 수술로 인해 스펜서의 방을 쓰고 계셨습니다.

스펜서는 자신에 대한 자신감이 많이 없어진 상태였고, 마사는 너무 잘 지내는 것처럼 보여 더욱더 초라함을 느꼈습니다.

1년 전의 자신감을 찾고 싶었던 스펜서는 친구들 몰래 챙겨 놓은 부서진 쥬만지 비디오 게임을 꺼냅니다.

다음날, 에디 할아버지의 오랜 친우였지만 최근 연락하지 않았던 마일로 할아버지가 찾아왔습니다. 그 뒤를 이어 약속장소에 나타나지 않은 스펜서를 찾아온 친구들이 집으로 찾아왔습니다.

그때 갑자기 집의 지하실에서 북소리가 들리기 시작하고 친구들은 고장 난 쥬만지 게임을 발견합니다.

스펜서가 게임 속으로 들어갔다는 걸 알아챈 친구들은 스펜서를 구하러 게임속으로 들어가기로 결심합니다.

그러나 게임기가 고장 나서인지 캐릭터 선택도 없이 녹색빛이 나며 마사와 프리지, 에디 할아버지, 마일로 할아버지가 쥬만지 게임속으로 빨려 들어갑니다.

게임 속에서 정신을 차려보니 마사는 같은 캐릭터인 루비 라운드하우스였지만, 에디할아버지가 닥터 브레이브스톤이 되었고, 마일로할아버지는 무스핀바 그리고 프리지는 샐리 오베론이 되어있었습니다.

혼란스러운 상황에서 한번 게임을 해봤던 마사와 프리지가 할아버지들께 게임에 대해 설명해 보지만 쉽지 않습니다.

그때 NPC인 나이젤이 이번엔 비행기를 타고 나타납니다. 그리고 비행기에 일행을 태운 다음 쥬만지 세계의 새로운 위험에 대해 설명해 줍니다.

폭군 유르겐이 풍요를 부르는 팔콘 보석을 훔쳐가 햇빛을 보지 못하게 상자에 넣어버렸으니 팔콘보석을 되찾아 햇빛에 비춰야 한다고 말합니다.

그리고 오아시스에서 불꽃을 따라 사막 과일로 가라는 말을 남기고 사막 한가운데에 일행을 떨어뜨리고 사라집니다. 

저번과는 다르게 사막에서 새로운 미션을 받은 마사와 프리지가 당황하지만 정신을 차리고 할아버지들께 목숨과 미션에 대해 설명합니다. 그 순간 북소리가 들리며 타조 떼가 나타납니다.

간신히 자동차를 찾아 사막 건너편으로 건너가 캐릭터 창을 보는데 각자 캐릭터에 없던 설명들이 추가되어있었습니다.

오아시스를 찾아가는 동안 에디와 마일로 할아버지는 식당에서 함께 일했으나 마일로 할아버지가 일을 그만두면서 다투게 되었다는 것을 알게 됩니다.

한편, 현실세계에 남아있던 베서니는 알렉스에게 찾아가 게임기를 고쳐서 게임 속으로 들어가자고 말합니다.

일행들은 오아시스에 도착해 한 건물 안으로 들어갑니다.

그곳에는 폭군 유르겐이 보석이 들어있는 상자와 함께 있었습니다. 곧 이어 밍 플릿풋이라는 동양인 여자 캐릭터가 된 스펜서가 보물상자 열쇠를  훔쳐 달아나지만 붙잡혀 죽임을 당합니다.

마사와 프리지는 스펜서에게 게임에 왜 들어왔냐고 묻고 스펜서는 무엇이든 해낼 수 있을 것 같은 그 기분을 다시 느껴보고 싶었다며 미안하다고 말합니다.

그때 여자 NPC가 다가와 유르겐이 요새로 돌아가 카바비크 형제를 만나 보석으로 거래를 하려 하니 그전에 보석을 찾아야 한다고 알려줍니다. 마사와 프리지는 사막 과일인 쥬만지 베리나무를 찾아 열매를 얻습니다. 마일로의 동물과 언어가 통하는 능력을 사용해 손쉽게 낙타를 타고 이동합니다.

이윽고 공중다리 여러 개가 연결된 낭떠러지가 나오고 북소리가 나며 원숭이 떼가 공격해 옵니다. 원숭이 떼에 둘러 쌓여 있을 때 흑마가 된 베서니를 타고 알렉스가 나타나 일행을 구해줍니다.

그리고 할아버지들은 오해를 풀고 서로 화해합니다.

요새를 향해 가던 중에 몸을 바꿔주는 빛나는 물을 발견하고 각자에게 어울리는 몸을 찾습니다.

에디 할아버지가 밍으로, 마일로 할아버지는 흑마로, 나머지 일행은 저번에 했던 캐릭터로 변합니다.

얼마 지나지 않아 에디할아버지와 마일로 할아버지가 적들에게 붙잡혀가고, 마사와 스펜서는 에디할아버지를 구하러 빙벽을 오릅니다. 알렉스는 부하들에게 섞여 마구간으로 마일로 할아버지를 구하러 가고, 베서니와 프리지는 카바비크 형제라고 속이고 요새로 들어갑니다.

에디 할아버지를 구해 금고로 들어갔지만 보석은 그곳에 없었고, 유르겐이 목에 보석을 차고 카바비크 형제라고 속인 베서니와 프리지를 만나고 있었습니다. 그러나 카바비크 형제의 서신이 도착해 거짓임이 발각되고 일행이 수세에 몰렸을 때 유르겐의 약점이 쥬만지베리열매라는 것을 알아챈 스펜서가 유르겐을 쫓아갑니다.

3. 결말

쥬만지베리 열매로 유르겐을 물리친 스펜서는 보석을 되찾고, 알렉스가 구한 마일로 할아버지는 날 수 있는 흑마여서 에디할아버지가 마일로 할아버지를 타고 구름 위로 올라가 햇빛에 보석을 비춥니다.

다들 한마음으로 쥬만지를 외치고 미션을 완료합니다. 마일로는 게임 속에 남기로 하고 나머지는 현실세계로 돌아갑니다.

스펜서와 친구들은 더욱더 친해지고 다시는 쥬만지로 돌아가지 않기로 약속합니다.

한편 스펜서의 집에 배관공과 어머니가 지하로 들어가고, 놓여져 있는 고장난 쥬만지 게임을 발견합니다. 배관공이 손을 뻗을 때 북소리가 나기시작합니다. 곧이어 마을에는 타조 떼가 나타나고 영화는 끝이 납니다.

4. 감상 후기

"쥬만지: 넥스트 레벨"은 전작과 비교해 더욱 화려한 액션과 유머를 제공하는 영화로 평가됩니다. 새로운 캐릭터들과 새로운 스토리가 상상력을 펼치게 하여 재미를 더해줍니다. 또한, 쥬만지의 마법같은 세계관과 다채로운 비주얼 효과는 관객들에게 시각적인 즐거움을 선사합니다.

하지만 개인적으로는 "쥬만지: 새로운 세계"까지는 비디오 게임이라는 점이 신선하게 다가왔었기 때문에 재미있었지만, 이번 영화가 저번의 설정을 그대로 가져왔다는 느낌을 받아서 크게 새롭다는 느낌을 받지 못했습니다.

특히 할아버지들에게 게임을 설명하는 대화가 너무 많았고 허무하게 목숨을 낭비하는 장면에서는 답답한 마음이 들었습니다.

거기에 더해서 할아버지 이야기와 스펜서와 마사의 이야기, 그리고 전편보다 많은 수의 악당들이 나오면서 영화를 보는 내내 부산스러운 느낌을 받았습니다. 좀 더 심플하게 이야기를 끌고 나갔으면 하는 아쉬움이 있었습니다.

좋았던 점은 드웨인 존슨과 케빈하트를 비롯한 배우들의 케미가 훌륭하게 소화되어 웃음을 주었다는 것입니다.

캐릭터안에 다른 사람이 들어가는 설정으로 배우들은 말투와 성격이 바뀌는 연기를 해야 했는데 아주 훌륭한 연기였습니다.

케빈 하트는 할아버지와 프리지를 연기했고, 잭 블랙이 베서니와 프리지의 모습을 연기했는데 말투와 행동이 바뀌는 모습이 매우 인상적이었습니다.

마지막에 스펜서의 어머니와 배관공이 게임으로 들어간 것을 암시하는 듯한 장면이 나왔는데 후속 영화가 나오는 것인지 궁금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