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영화

쥬만지2<쥬만지:새로운 세계> 정보 줄거리 결말 감상 후기

by 힐링 뮤 2023. 12. 25.

쥬만지를 잇는 새로운 모험으로 데려가는 영화 <쥬만지: 새로운 세계>

소개글 : 낡은 '쥬만지' 비디오 게임을 발견한 네 명의 아이들이 화면 속으로 빨려 들어가 버렸다. 자신의 아바타가 가진 능력으로 게임 속 세계를 구해야만 현실로 돌아갈 수 있다.

쥬만지-새로운-세계-포스터
쥬만지 새로운 세계 포스터

1. 영화 정보

영화 "쥬만지: 새로운 세계 (Jumanji: Welcome to the Jungle)"는 2018년 1월 3일에 개봉한 미국의 액션, 모험, 판타지 장르의 영화입니다. 12세 이상 관람등급이며 러닝타임은 118분이다. 평점은 8.45점으로 높으며 관객수는 171만 명입니다.

감독은 '제이크 캐스단'이고 주연배우와 그 배역은 아래와 같습니다.

드웨인 존슨 -닥터 브레이브스톤/ 스펜서 역, 잭 블랙-셸리 오베론/베서니 역, 케빈 하트-무스 핀바/프리지 역, 카렌 길런-루비 라운드하우스/마사 역으로 연기하였습니다.

2. 줄거리

쥬만지 1편 : 1995년 앨런과 사라가 버린 보드게임 쥬만지가 해변가에 묻혀있는 모습을 마지막으로 끝났습니다.

1996년, 해변가에서 남자가 '쥬만지'라는 보드 게임을 주워 아들에게 줍니다. 그러나 아들은 누가 보드게임을 하냐며 한쪽으로 치워놓고 비디오 게임을 합니다.

그날 밤, 아들은 방에서 들리는 북소리에 잠에서 깨고 쥬만지를 꺼냅니다.

쥬만지를 펼치자 낮에 봤던 보드게임 판은 사라지고 비디오 게임팩이 놓여있습니다. 게임기에 쥬만지 게임팩을 꽂아 넣은 후 아들의 방에서 녹색 빛이 흘러나옵니다.

20년 뒤, 겁이 많고 컴퓨터 게임을 좋아하는 스펜서는 어린 시절 친구였지만 지금은 멀어진 풋볼 선수 프리지의 숙제를 대신해 주고 부정행위가 들통나 둘 다 징계를 받게 됩니다.

SNS를 즐겨하며 공주처럼 사는 베서니는 학교 수업시간 중 당당하게 화상통화를 하다가 징계를 받습니다.

혼자 있길 좋아하며 공부만 하는 마사는 체육 수업이 싫어 체육 선생님과 언쟁을 하다 징계를 받습니다.

징계를 받게 된 4명에게 교장선생님은 벌을 내립니다.

프리지는 구석에서 비디오 게임을 발견하고 연결해 봅니다. 전원이 들어온 화면에는 '쥬만지'라는 글씨가 떠오르고 아이들은 5개의 캐릭터 중에 선택할 수 없는 1개를 빼고 한 명씩 캐릭터를 고릅니다. 그 순간 게임기에서 북소리와 녹색빛이 나오더니 한 명씩 차례대로 게임기 안으로 빨려 들어갑니다.

게임 속으로 빨려 들어온 아이들은 자신들이 게임 속 캐릭터가 되었다는 사실을 깨닫게 되었습니다.

스펜서는 브레이브스톤 박사(고고학자이며 탐험가로 190 정도의 키의 엄청난 근육질의 남자)로, 프리지는 프랭클린 무스 핀바(동물학자, 무기담당으로 키가 작고 큰 배낭을 멘 남자)가 되었습니다.

베서니는 셸리 오브런(지도 제작자, 배 나오고 키 작은 남자)이 되었고, 마사는 루비 라운드하우스(싸움 잘하는 짧은 옷만 걸친 예쁜 여자)가 되었습니다.

일행이 정글에서 하마 떼에게 쫓기고 있을 때 나이젤이라는 게임 속 캐릭터가 나타나 아이들을 차에 태워 게임을 설명해 줍니다.

반 펠트라는 악당이 쥬만지 세계를 지켜주는 보석을 훔쳐 쥬만지 세계의 동물들을 조종하자 나이젤이 반 펠트에게서 보석을 훔쳤고, 그 보석을 제자리에 돌려놓고 쥬만지라고 외쳐 저주를 풀어야 게임이 끝난다고 알려줍니다.

나이젤은 지도를 주면서 시장에서 사라진 조각을 찾으라고 말하고 가버립니다. 

시장으로 향하는 도중에 반 펠트의 부하들이 쫓아오고 총을 맞은 마사가 부활합니다.

그런데 마사의 팔 안쪽에 3개 있었던 줄이 2개가 되었고, 이를 본 아이들은 이게 목숨 숫자라는 것을 알아차립니다.

그리고 목숨을 다 쓰면 게임오버로 이곳에 갇힐 수도 있다는 것을 깨닫습니다.

시장에 도착하고 갑자기 한 아이가 일행을 바구니 앞으로 인도하고 '사라진 조각은 생각하는 그것이 아닐 수 있으며 서로의 눈을 피하지 말라'라고 한 뒤 사라집니다.

일행이 바구니에 다가가자 북소리가 다시 들려오고 바구니에는 강력한 독을 가진 뱀이 있었습니다. 눈을 피하지 말라는 말이 눈싸움을 이야기한다고 추측한 아이들은 베서니와 뱀을 눈싸움시키는데 뱀이 달려들고, 프리지가 뱀의 독니를 제거합니다. 프리지는 너희가 나를 믿어주었기에 내가 독니를 뺄 수 있었다고 말합니다.

곧이어 반 펠트의 부하들이 쫓아와 일행은 부하들과 싸우게 됩니다. 그런데 갑자기 낯선 남자가 일행을 숨겨주고  숲 속의 자신의 은신처로 일행을 데려가 줍니다.

자신을 알렉스라고 소개한 그는 5개의 캐릭터 중 이미 선택되어 있던 캐릭터였습니다. 이곳은 앨런 패리쉬가 지은 집인데 자신이 사용하고 있다고 말하면서 잘은 모르지만 게임 속에 몇 달은 갇혀 있는 중이라고 말합니다.

일행은 '사라진 조각'이 알렉스라는 것을 깨닫고 목숨이 1개 남아 고민하는 알렉스에게 함께 하자고 합니다.

그리고 알렉스가 말하는 단어에서 그가 20년 전 사라진 현재는 흉가가 된 집의 아들이라는 것을 알게 됩니다.

일행은 탈것 창고에서 헬리콥터를 훔쳐 날아가다 북소리가 나며 코뿔소 떼와 부딪혀 보석을 떨어뜨렸지만 간신히 되찾고 계곡을 건너는 데 성공합니다.

기쁨도 잠시 알렉스가 약점인 모기에 물려 죽어가고 베서니가 자신의 목숨 한 개를 바쳐 알렉스를 살립니다.

밤이 되고 보석을 꺼내자 북소리가 나면서 길이 밝혀졌습니다. 길로 가는 게 함정이라고 생각한 스펜서는 나무로 이동하다 떨어져 재규어에게 죽임을 당합니다. 목숨이 하나 남은 스펜서는 모든 게 두려워지고 그런 스펜서에게 프리지는 함께면 우린 할 수 있다며 용기를 심어줍니다.

일행은 협동 작전으로 한쪽에선 악당 부하들을 유인하고, 프리지는 보석을 들고 코끼리를 타고 나타나는데 반 펠트에 의해 보석이 뱀의 소굴에 떨어지게 됩니다. 

마사가 보석을 줍자 반 펠트가 뱀을 조종해 마사에게 보석을 내놓으라고 협박하지만, 마사는 오히려 뱀에게 일부러 물려 보석을 가진 채로 하늘에서 부활합니다. 떨어지는 마사를 스펜서가 붙잡아 보석을 제자리에 꽂아 넣고 '쥬만지'라고 외칩니다.

보석으로부터 초록빛이 퍼지면서 아침이 되고 NPC나이젤이 나타나 일행을 차례대로 게임 밖으로 보냅니다.

3. 결말

정신을 차려보니 게임에 들어오기 전 장소였고, 알렉스는 보이지 않았습니다.

일행은 학교에서 나와 마을길을 걷는데 예전에 흉가였던 집이 하얗고 예쁘게 바뀌어 있었습니다.

그 집에서 우중충하던 흉가의 아저씨가 밝은 미소로 차에서 내리는 손자들을 맞이하고, 차에서 내린 한 남자가 일행을 보더니  다가왔습니다.

그는 게임을 끝내자 1996년으로 돌아갔던 알렉스였습니다. 알렉스는 스펜서, 프리지, 베서니, 마사의 이름을 차례대로 말하며 반가워합니다.

스펜서와 프리지는 다시 친하게 지내게 되었고 스펜서는 좋아하는 마사에게 용기 내서 다가가 키스를 합니다.

그런 둘을 베서니와 프리지가 흐뭇하게 쳐다보는데 갑자기 어디선가 북소리가 나기 시작합니다.

넷은 쥬만지 비디오 게임기를 부숴버리고 영화는 끝이 납니다.

4. 감상 후기

영화'쥬만지'를 너무 재미있게 봤었기 때문에 후속작으로 나온 이번영화는 기대감 없이 감상하게 되었습니다.

그런데 기존 쥬만지와는 다른 또 다른 흥미로운 쥬만지 이야기가 펼쳐져서 매우 재미있게 감상할 수 있었습니다.

이번 작품에서는 쥬만지의 세계관이 더욱 확장되었고, 캐릭터들은 다양한 환경과 도전에 직면하며 성장하는 모습을 그려냅니다.

영화는 독특하면서도 몰입도 높게 이야기를 전개하며, 새로운 캐릭터들의 등장으로 이야기에 신선함을 더했습니다.

더불어, 다양한 게임 속 환경과 그에 따른 다채로운 장면들은 관객을 시각적을 만족시키며 긴장감과 흥미를 고조시킵니다.

새로운 캐릭터들은 각자 독특한 개성을 가지고 있어 지루하지 않게 영화를 이끌어 줍니다.

보드게임이었던 쥬만지가 사람들을 유인하기 위해 그 시대의 게임에 맞춰 진화한다는 설정이 좋았습니다.

영화 '쥬만지'에서 주인공이었던 앨런이 26년간 살았던 정글이 어딘지 궁금했었는데 그 궁금증을 어느 정도 해소하게 해주는 즐거운 영화입니다.

"쥬만지:새로운 세계"는 화려한 비주얼과 흥미로운 이야기로 이전 작품과 차별화된 매력을 제공하며, 전 작의 팬들과 새로운 관객들 모두 즐겁게 관람할 수 있는 영화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