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영화

영화<굿바이 싱글> 정보 줄거리 결말 감상 후기

by 힐링 뮤 2024. 1. 3.

톱스타의 임신 소동 영화, <굿바이 싱글>

영화 소개 : 대한민국 톱스타가 가족을 만들기 위해 가짜임신 소동을 벌인다.

굿바이-싱글-영화-포스터
굿바이 싱글 포스터

1. 영화 정보

"굿바이 싱글(Familyhood)"은 2016년 6월 29일에 개봉한 대한민국 코미디 장르의 영화입니다.

15세 관람가이며, 러닝타임은 119분입니다. 평점은 8.42점이고 누적 관객수는 210만 명으로 2016년 영화 흥행순위 30위입니다.

감독은 '김태곤', 주연배우로는 '김혜수', '마동석', '김현수'가 출연해 연기하였습니다.

2. 줄거리

대한민국의 톱 스타인 '주연'은 결혼까지 생각했던 연하 남자친구 '지훈'에게 배신당하고 평생 자신의 편이 되어줄 자신의 아이를 키우겠다고 결심합니다.

그러나 입양기관에서 거절당하고, 산부인과에서는 폐경이라는 충격적인 말을 듣게 됩니다.

그렇게 집으로 돌아가는 길에 우연히 임신한 중학생 '단지'를 만나게 됩니다. 그리고 사람들이 어린 나이에 임신한 '단지'를 흉보자 '주연'이 단지를 감싸면서 인연이 이어집니다.

'단지'가 아기를 낙태하려고 하자 '주연'은 그 아기를 자신이 키우겠다고 선언합니다.

'단지'는 '주연'의 집에 들어가 보살핌을 받게 되고, '주연'은 기자들에게 자신이 임신을 했다고 거짓발표를 합니다.

그 이후 '주연'은 대중들의 긍정적인 지지를 받으며 각종 광고촬영을 하고 드라마 여주인공역할을 하는 등 제2의 전성기를 누리게 됩니다.

바빠진 '주연'은 점점 '단지'에게 소홀해지고, '주연'의 스타일리스트이자 20년 지기 친구인 평구가 '단지'를 챙겨줍니다.

한편, '주연'의 남자친구였던 '지훈'은 아이 아빠로 지목되면서 임신한 여자를 버리고 바람피운 나쁜 남자로 몰리게 됩니다.

'지훈'은 '주연'의 집에 찾아와 아이 아빠가 자신이 아님을 말해달라고 부탁하러 왔다가 임산부인 '단지'를 보게 됩니다.

간신히 '주연'이 '지훈'을 돌려보내고 '주연'은 함부로 돌아다닌 '단지'에게 화를 냅니다.

'단지'는 '주연'과 화해하고자 했지만 '주연'은 '단지'에게 소홀했고 결국 혼자 병원에 다녀오는 길에 '지훈'에게 들키게 됩니다. 결국 가짜임신이 들통나고 '주연'은 어린 여학생을 납치, 감금시켜 아이를 임신시킨 범죄자로 몰리게 됩니다.

'주연'은 엄청난 광고 위약금을 물어주느라 집까지 팔고, 소속사 식구들은 뒷수습을 하기 위해 무릎도 꿇어야 했습니다.

'단지'는 이 상황을 이용해 '주연'에게 돈을 뜯은 친언니로 인해 '주연'과 완전히 멀어지게 됩니다.

그리고 친언니는 돈을 가지고 자신의 남자친구와 호주로 떠나버렸고 남겨진 '단지'는 보호소에 들어갑니다.

집을 정리하던 '주연'은 남겨진 '단지'의 다이어리에서 '단지'가 얼마나 두려워했는지를 알게 되어 눈물을 흘립니다.

그리고 가짜 임신 사태를 사과하기 위한 기자회견장으로 가던 길에 '단지'를 만나 먼저 사과하고자 합니다.

'단지'의 친구로부터 '단지'의 상황을 들은 '평구'는 '주연'을 보호소로 데려갑니다.

한편, '단지'는 미술대회에 출전하기 위해 대회장으로 갔지만 머뭇거리고 있었다.

마침 '단지'에게 찾아온 '주연'이 같이 들어가 주는데 대회 관계자들은 임신한 '단지'의 배를 보고 다른 아이들에게 혼란을 준다고 막습니다.

그러나 '주연'은 "애 아빠는 국가대표로 활동하는데 왜 이런 대회도 참가 못하냐"며 들여보냅니다.

주변의 학부모들이 이 상황을 영상으로 찍어 인터넷에 올리고, 그 영상을 본 기자들이 대회장으로 찾아옵니다.

대회에 참여한 '단지'는 그림을 그리던 도중에 진통으로 쓰러져 버리고 '주연'과 '평구'는 기자들을 뿌리치고 병원으로 향합니다.

3. 결말

수술로 아이는 무사히 태어났고, 주연은 감동의 눈물을 흘리며 아이를 바라봅니다.

이후, '주연'은 저예산 독립영화를 찍으며 좁은 집에서 '단지' 그리고 아이와 셋이 살며 행복함을 느낍니다.

'단지'는 미술학원을 다니며 새 남자친구가 있고, '주연'은 국민 앵커 주민호와 연인이 되었습니다.

그리고 '주연', '단지', 단지의 딸과 '평구'의 식구들 그리고 소속사 식구들, 주민호까지 모두 함께 즐겁게 식사를 하며 영화는 끝이 납니다. 

4. 감상 후기

'굿바이 싱글'은 평점 8점이 넘는 호평의 영화답게 코미디와 감동 그리고 사회에 시사하는 메시지가 잘 어우러진 좋은 영화입니다.

특히나 배우들의 연기력이 좋은 영화였다고 생각합니다. '김혜수'배우는 철이 없는 톱스타의 연기를 제대로 펼치며 영화 초반부의 코믹함을 최고로 끌어올렸습니다.

그리고 어린 임산부 역할을 한 '김현수'배우는 중학생의 모습을 잘 표현했으며, 어린 나이에 임신한 두려움을 매우 잘 연기했습니다.

영화는 임신에 대한 책임을 지지 않고 떠나버린 남자와, 임신책임을 여자에게만 지우는 모습을 보여주어 관객들에게 사회적 문제인식을 하도록 하였습니다.

영화 스토리가 진부하지 않게 잘 짜여 있었으며 진정한 가족이란 무엇인지 생각해 보는 좋은 영화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