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영화

아쿠아맨 1: 영화<아쿠아맨> 정보 줄거리 결말 감상 후기

by 힐링 뮤 2024. 1. 9.

심해왕국 아틀란티스의 '진정한 왕'의 탄생 영화, <아쿠아맨>

땅의 아들이자 바다의 왕인 슈퍼히어로 '아쿠아맨'의 탄생한다. 그가 진정한 왕이 되는 과정이 해양 액션 판타지로 펼쳐진다.

영화-아쿠아맨-포스터
영화 아쿠아맨 포스터

1. 정보

영화 '아쿠아맨(AQUAMAN)'은 2018년 12월 19일에 개봉한 DC 코믹스 원작의 슈퍼히어로 영화입니다.

'제임스 완'이 감독을 맡았으며, 러닝타임은 143분 그리고 12세 관람가입니다.

주연배우로는 '제이슨 모모아(아서 역)', '앰버 허드(메라 역)', '니콜 키드먼(아틀라나 역)', '패트릭 윌슨(옴 역)'이 출연하여 연기하였습니다.

'아쿠아맨'은 DC코믹스의 캐릭터 중 하나인 바다의 왕자 '아서 커리'의 이야기를 다루고 있습니다.

2. 줄거리

폭풍이 몰아치던 어느 밤, 등대지기인 '톰'은 바닷가에서 부상입은 한 여자를 구하게 됩니다.

그 여자는 정략결혼에서 도망친 심해왕국 아틀란티스의 여왕 '아틀라나'였습니다.

'톰'과 '아틀라나'는 사랑에 빠졌고, 둘 사이에는 아들'아서'가 태어났습니다.

아서가 아직 어릴 때, 아틀란티스에서는 '아틀라나'를 데려가기 위해 군대를 보냈습니다.

'아틀라나'는 인간인 남편과 아직 어린 아들을 지키기 위해 아틀란티스로 돌아갑니다.

'아서'는 자라면서 바다생물과 소통하고 그들을 조종할 수 있는 능력을 발휘합니다.

어른이 된 '아서'는 바다에서 해적들을 무찌르고 승무원들을 구해내는 일을 합니다.

한편, 심해의 왕국 아틀란티스에서는 '아틀라나'와 왕 사이에서 태어난 '옴'이 바다왕국들의 힘을 모아 지상을 침공하려는 계획을 세웁니다.

제벨왕국의 공주인 '메라'는 '아서'를 찾아가 '옴'의 계획을 알리며, '아서'에게 왕이 되길 권유하지만 거절당합니다.

'아서'는 어머니를 괴물인 '트렌치'에게 제물로 바친 아틀란티스의 왕이 되고 싶지 않았습니다.

그러나 다음날부터 전 세계가 거대 해일 때문에 큰 피해를 입는 것을 보고 '옴'의 계획을 막기로 결심합니다.

'아서'와 '메라'는 아틀란티스 왕국에 몰래 들어가 구석진 곳에 있는 아지트에 도착합니다.

그곳에서 어린 '아서'에게 물을 다루는 방법을 가르친 '벌코'를 만납니다.

'벌코'는 아틀란티스의 초대왕인 '아틀란'의 삼지창을 손에 넣어 '진정한 왕'이 되라고 합니다.

그리고 멸망한 데저터왕국에 찾아가라고 말합니다.

그 순간, '옴'의 군대가 아지트에 들이닥쳐 '아서'를 체포해 갑니다.

그렇게 이복형제인 '옴'과 '아서'는 첫 대면을 하게 됩니다.

'옴'은 어머니가 처형된 것은 '아서'탓이라고 말하며, 온전한 왕이 되기 위해 '아서'에게 결투를 신청합니다.

'아서'는 결투를 받아들이지만 심해에서 평생을 살아온 '옴'에게 적수가 되지 못하고 위기에 빠지게 됩니다.

그때 '메라'가 나타나 '아서'를 구해 도망치고, 두 사람은 데저터 왕국이 있었던 사하라 사막으로 향합니다.

사막 한가운데서 헤매다가 모래구덩이에 빠지는데, 그곳에 데저터 왕국의 유적이 있었습니다.

두 사람은 유적에서 '아틀란'이 남긴 메시지를 본 후에, 삼지창의 위치가 담긴 지도와 유리병을 가지고 이탈리아의 시칠리아 섬으로 떠납니다.

그곳에서 '아서'는 유리병으로 삼지창이 있는 방향을 찾아냅니다.

그때, '옴'이 보낸 군대가 둘을 습격합니다. 간신히 군대를 물리친 두 사람은 낚싯배를 타고 삼지창이 있는 곳으로 향합니다.

가는 길에 괴물인 트렌치의 영역을 지나가야 했고, 두 사람은 조명탄을 들고 바다로 뛰어들어 돌파합니다.

힘겹게 지구의 중심인 '숨겨진 바다'에 도착한 둘은, 죽은 줄 알았던 아서의 어머니 '아틀라나'를 만납니다.

'아틀라나'는 돌아가기 위해 삼지창을 얻으려 했지만, 삼지창을 지키는 괴물 '카라덴'때문에 20년을 홀로 이곳에 있었습니다.

자신이 진정한 왕인지 의문을 표하는 '아서'에게 '메라'와 '아틀라나'는 "너는 세상을 위해 싸우는 영웅"이라며 일깨워 줍니다.

3. 결말

마음을 다잡은 '아서'는 삼지창이 있는 장소에 도착하는데, 거대한 괴물 '카라덴'이 공격해 옵니다.

'카라덴'은 '아서'가 자격이 있음을 알아채고 삼지창을 쥘 기회를 줍니다.

'아서'는 삼지창을 잡아내고, 진정한 왕으로서 바다를 지배할 수 있는 얻게 됩니다.

그리고 브라인왕국을 공격하는 '옴'의 군대를 물리친 다음, '옴'에게 결투를 신청합니다.

이번에는 해수면 위에서 결투를 합니다. 결국에 '아서'는 '옴'의 삼지창을 파괴하며 승리합니다.

'아틀라나'가 '옴'에게 다가와 그를 안아주고 '아서'가 자신을 구해줬다고 말합니다. '옴'은 순순히 감금되고 아틀란티스 인들은 '아서'를 진정한 왕으로 인정합니다.

동이 터오는 바닷가에서 '아서'의 아버지인'톰'은 여느 때처럼 '아틀라나'를 기다리던 장소로 향합니다.

그곳에는 '아틀라나'가 서 있었고 둘은 눈물의 재회를 합니다.

4. 감상 후기

'아쿠아맨'은 시각적 효과와 액션장면이 인상 깊은 영화였습니다.

심해 왕국인 아틀란티스의 아름다운 풍경과 색감, 그리고 다양한 해양생물들은 감탄이 나오게 했습니다.

또한, 수중에서의 머리카락 모습, 액션장면은 어색하지 않게 잘 만들었다고 생각되었습니다.

배우들의 연기 또한 인상 깊었습니다.

주인공을 연기한 '제이슨 모모아'는 아쿠아맨의 힘과 카리스마를 잘 표현하여 캐릭터에 깊은 감정을 불어넣었습니다.

아쿠아맨이 자신의 과거를 지나 자신의 자아를 찾아나가는 모습은 영화에 감동을 더해줍니다.

'니콜 키드먼'의 아름다운 외모는 인어공주가 있다면 이런 모습이지 않을까 상상하게 하였습니다.

영화를 총평해 보자면, 전반적으로 시각적인 장면과 액션, 그리고 배우들의 연기력이 조화롭게 어우러진 영화입니다.

그러나 스토리의 흐름이 부족한 점이 느껴졌고, 캐릭터의 개연성들에 대한 설명이 조금 부족하다고 느껴집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화려한 시각적인 효과와 액션은 영화를 즐기기에 충분하기에 많은 사람들이 관람하기 부족함 없다고 생각합니다.